춘곤증 스트레칭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해 봅시다.

 

춘곤증이란?

봄이 되면 잠이 쉽게 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일수도 있습니다. 따라로운 햇살이 비추고 몸도 따스해지니 어찌보면 잠 안오는게 더 이상할수도..근데 이춘곤증이 일종의 피로로 볼수도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고 환경이 바뀌는데 우리몸이 적응을 못해 생기는 증상이라고 말할 수도 있고 겨울을 보내면서 영양분을 많이 소모한 몸이 비타민 결핍, 운동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항들이 결합되 피곤하고 졸리는  현상이 춘곤증이라고 할수 있죠.

 

 

 

춘곤증 스트레칭, 물리치는 체조

봄이 되었다고 졸리기만 하면 안되겠죠. 직장인들은 일을 해야 되고 학생은 공부를 해야하니...이 춘곤증을 이겨낼 스트레칭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직장인들은 크게 몸을 움직이는 스트레칭보다 가볍게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적합한데 잠깐 잠깐 시간을 내어 따라해보면 춘곤증을 이겨낼수 있을 것입니다.

 

 

 

 

뒷목 스트레칭

양손을 깍지를 끼고 머리위로 올립니다. 이 상태에서 고개를 숙이면서 머리를 손으로 지긋이 눌러줍니다.

 

가슴펴기

양손으로 의자의 등받이의 하단을 잡은 다음 가슴을 쭈욱 폅니다.

 

몸통 스트레칭

허리와 몸통을 돌린상태에서 10초간 멈춰줍니다.

그다음 반대로

 

 

 

 

춘곤증 영어

spring fever 라고 합니다.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 습관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과 습관이 있는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섭취하는 방법과 가벼운 운동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 C와 B가 많이 함유된 음식이 좋습니다.

 

 

 

 그중 봄에 자라나는 나물중 대표적인게 냉이 인데 냉이는 비타민 B와 C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달래도 신경을 안정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씀바귀와 두릅도 독특한 향을 포함하고 있어 식욕과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물뿐 아니라 견과류도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 일정량 섭취를 할경우 피로회복 및 노화 방지 등 두루두루 건강에 좋습니다.

 

 

 

껌을 씹는 방법도 졸음을 쫓을수 있는데 껌을 씹을수 없다면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것은 하루하루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건데 밤에 숙면을 하고 점심시간에 밖으로 나가서 햇빛을 쬐는 것도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