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반지 빵야빵야의 모든것 ㅋㅋ

 

모래반지 빵야빵야 사건은 표명일 선수(지금은 코치)의 입모양을 보고 한 네티즌이 짤방을 만들어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사건 이었습니다.

 

사건이라고 말하긴 좀 뭐하지만 ㅋㅋㅋ

 

 

표명일 프로필 이미지 입니다.

출처는 네이버 입니다.

 

표명일 선수를 보면 포지션은 가드였습니다.

 

소속팀은

부산 기아 엔터프라이즈/울산모비스 오토몬스 (1998~2002)

전주 KCC 이지스(2002~2007)

원주 동부 프로미(2007~2010)

부산 KT 소닉붐(2010~2012)

였었죠

 

 

지금은

워주 동부 프로미 코치 입니다.

 

그는 명지대학교 시절 팀의 주전 가드 였으나 그렇게 인지도 높은 선수는 아니였습니다. 대학시절에도 그렇게 주목 받지 못한 선수 였지만 1998년 부산 기아 엔터프라이즈로 들어갔습니다.

 

대학시절과 다르게 프로에서 쏠쏠한 활약을 보여줬고 그 유명한 강동희 선수의 백업 가드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강동희 선수 만큼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준수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전주 KCC이지스 에서는 이상민 선수의 백업가드 역할을 수행했고 성실한 플레이와 준수한 패스와 수비 든든한 백업 가드로 괜찮은 선수 였습니다. 2003~2004시즌 KCC는 우승을 했고 우승의 한축을 장식함으로 우승반지도 얻었습니다. 한때는 3점슛 10개를 포함해 40득점을 함으로 어마어마한 활약을 펼친 경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더욱더 유명해 진 것은 모래반지야빵야로 불리우는 영샹이 었다. 사실은 "뭘 반칙이지 말이 많아"라는데 진실은 표명일 선수도 잘 기억 안날것 같다. 하도 오래전 일이라...

 

이 일은 전주 KCC이지스와 경기에서 몸싸움 도중 임재현 선수에게 한 것으로 현재는 오디오가 없으니 입모양 만으로 추측만 해보자

 

표명일 선수는 2012년 6월 27일 은퇴를 했고 미국 샌디에이고로 지도자 연수를 받고 원주 동부 프로미 코치로 선임 되었다.

 

외국어나 소리를 듣고 자국의 모국어로 착각하여 받아들이는 현상을 몬데그린 현상이라고 하는데 그건 아닌것 같다. ㅋㅋㅋ

 

제가 봤을땐 저건 욕이였습니다 .ㅋㅋㅋ

 

몬데그린 현상으로 가장 유명했던 강남스타일이 있었죠 콘X스타일이라고 들렸다나 뭐래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저게 어떻게 그렇게 들리지 생각하겠지만 외국에서는 그게 아니였나 봅니다.

 

하여튼 표명일 선수는 본의 아니게 다른쪽으로 유명해 졌지만 어쨋든 클라라도 노이즈 마케팅으로 떳듯이 어쨋든 뜨면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모래반지 빵야빵야 gif파일과 그와 비슷한 어록 입니다. ㅋㅋ

 

웹툰의 마음의소리를 보고 모래반지빵야빵야가 뭐지? 하고 포스팅 했습니다. ㅋㅋㅋ

 

오늘 하루 웃어보시길

 

 

 

 

 

 

 

 

 

이미지로 캡쳐해 놔서 보기 힘드실지도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어쨋든 오늘은 불금입니다.~~~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