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를 보고 있는데 삼시새끼에서 군소가 나오네요 ㅋㅋ

 

급 군소 포스팅 들어갑니다.

 

 

 

 

 

군소는 복족류로 단단한 껍질은 없고 몸이 물컹물컹 합니다. 흡사 달팽이랑 비슷하네요. 지방에서 군소대신 군수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군소는 진한갈색에 흰점이 따닥따닥 붙어 있다고 합니다.

 

군소의 머리에는 더듬이가 붙어있는데 흡사 토끼의 귀와 비슷해서 외국에서는 Sea Hare라고 합니다.(바다의 토끼)

 

바위 암초지역을 다니며 해조류를 뜯어 먹으면서 살고 수심이 얕은 해안에서 삽니다.

 

 

 

자웅동체로 암수가 한몸에 있고 1년내내 번식활동을 한다고 하네요

 

한번 알을 낳을때는 1억개의 알을 낳습니다.

 

이 군소를 요리로도 먹습니다.

 

맛은 쫄깃쫄깃하나 알싸한 맛도 난다고 하는데 비린내가 심할것 같네요

 

저는 못먹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