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부작용, 민들레주의사항, 민들레먹는법 민들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이제 좀 있으면 봄인데 봄에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민들레죠.

 

오늘은 민들레 부작용, 주의사항, 주의점, 먹는법, 효능, 꽃말 에 대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민들레란?

민들레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 여러나라에 사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앉은뱅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한국 곳곳에 나는 식물로 전세계에 400여종이 있습니다. 민들레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우리나라에는 민들레, 흰민들레, 좀민들레 등등이 자라고 있습니다. 민들레는 생명력이 뛰어난 걸로 잘 알려져 있는데 겨울에는 줄기는 죽어도 뿌리만 살아있으면 봄에 다시 살아나며 길가의 민들레를 발로 밟아도 쉽게 죽지 않습니다. 이런 강인한 생명려 때문에 한약재로도 쓰이는데 뿌리를 약재로 사용합니다.

 

 

 

 

민들레 꽃말

 

민들레 꽃말은

 

나의 관심을 끌다.

감사하는 마음

행복 이라고 합니다.

 

 

 

 

 

민들레 부작용 및 주의사항 주의점

 

민들레는 도심과 길가에 많이 자라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민들레를 함부로 캐시거나 드시게 되면 안됩니다. 도심 길가에 핀 민들레는 배기가스, 여러가지 유해성분에 노출이 된 상태라 납성분등 몸에 안좋은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드시게 되면 안 좋습니다.

청정한 지역에서 캔 민들레나 출처가 확실한 민들레는 드셔야 된다는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민들레 효능

 

민들레가 꼭 부작용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민들레 효능도 뛰어납니다.

 

1) 민들레는 간암세포를 억제하는 실리마린이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실리마린은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간세포가 파괴되는 점을 막아주는 간에 좋은 영양소 중 하나 입니다. 숙취에도 좋고 활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2) 민들레는 특유의 쓴맛을 갖고 있는데 이 쓴맛이 위염, 위계양에 좋다고 합니다. 위 뿐만 아니라 민들레는 장에도 좋습니다.

 

3) 민들레에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리놀산은 지방산의 일종으로 동맥경화의 치료약으로 쓰이는 물질 중 하나 입니다. 혈관을 막는 콜레스테롤의 배설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민들레는 감기 및 기관지에 좋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 뿐만 아니라 폐와 기관지에 좋으며 한방에서는 뿌리를 이용해서 감기, 기관지염, 유선염, 소화불량의 치료제로 이용했습니다.

 

5) 민들레는 만티놀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각종 노화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리몸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민들레 먹는법, 먹는방법

 

이렇게 몸에 좋은 민들레도 먹어야 몸에 좋겠죠. 민들레 먹는법에 대해서 조사해 봤습니다.

 

 

 

민들레 나물

민들레는 나물로 먹기도 하고 뿌리를 약재로 먹기도 합니다. 나물로 먹을때는 꽃과 줄기는 떼어버리고 잎과 뿌리만 냄기고 뿌리는 칼로 잘 다듬은 다음 물로 깨끗이 씻어줍니다. 그리고 양념을 만든다음 버무려 먹으면 끝맛은 약간 쌉싸름 하지만 단맛과 신맛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나물이 됩니다.

 

 

 

 

 

민들레 차

민들레잎을 잘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한 다음 민들레 잎을 반나절 그늘에 말립니다. 두꺼운 불판에 살짝 덮고 30분 익혔다가 식혔다가를 6회정도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차로 끓여 먹으면 됩니다.

 

 

 

 

 

민들레 전

흰 밀가루에 민들레 가루를 적당히 섞어 각종 야채와 함께 반죽해 전을 부쳐주면 됩니다. 민들레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있어서 소화를 잘 못하시는 분도 부담없이 드실수 있습니다.

 

 

민들레 부작용, 주의사항, 주의점, 먹는법, 꽃말, 효능에 대해서 조사해 봤습니다.

힘드네요 ㅋㅋ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