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기가 급 기승을 부린다고 하는데 다들 어렸을 적 일본뇌염 맞으셨죠? 나쁜 일본 모기!ㅋ 물리지 않게 조심조심 합시다~

모기수명, 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  냄새 체질 피부에 대한 포스티을 해봅니다.

 

 

  

 

모기 수명

 

모기는 엄청난 생존력과 번식력으로 괴롭히는데요 모기수명은 약 1~2개월 정도 입니다. 모기는 알 -> 유충 -> 번데기 -> 성충 단계를 거칩니다. 일반적으로 알은 물위에 낳는데 알은 대략 3일정도면 부화가 됩니다. 부화를 하고 유충이 되는데 이 유충은 7일간 4회의 탈피를 거쳐 번데기가 됩니다. 번데기는 대략 3일 후면 성충이 됩니다. 알 -> 성충까지 대략 13~20일 정도 걸리며 성충은 1~2개월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기 수명은 성충은 1~2개월 알에서 성충까지는 13~20일정도 수명을 갖고 있습니다. 모기수명은 암컷과 수컷이 다른데 수컷은 대략 7일정도 암컷은 1개월 이상 산다고 합니다.

 

 

 

 

여름잠을 괴롭히는  더위보다 더 무서운 모기..

그런데 봄에도 모기가 있나봅니다. 지난번 모기가 귓가에서 윙 거리길래 책으로 때려잡았습니다.킁.

 

 

 

 

그전에 사람들이 때려잡으니 더 짧지 않을까라는 저의 짧은 생각^^

 어쨋든..역쉬 모기들도 여자들이 생명이 긴가요?ㅋ

 

 

 

 

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이 따로 있을까요?

 

일본 연구팀이 실험 했는데 혈액형의 모기 100마리 당, 0형에 84마리가 떼로 모였고 다른 혈액형에 47마리가 모였다고 하네요.

 

           [SBS 뉴스 화면 캡쳐]

 

 

휴 다행이네요..저희 식구는 모두 B형! 우하하하..

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이 오형이라니..오형이 성격이 좋으니 잘받아주니 그런가?

왜 그런지는 찾아봐도 자료가 나오지를 않네요. 궁금궁금

모기가 좋아하는 혈액형이 정말 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본 모기연구소 자료니깐 일단 믿음이 가네요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는 어떤 향 일까요?

 

향수? 삼겹살냄새?

모기는 시각보다 후각이 발달되어 60CM 정도의 거리에서도 냄새를 감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술을 마신후 숨을 내쉴때 나는 술냄새는 저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가 있는것 같습니다.. 술 마신후 모기에 물릴 확률은 15% 나 증가한다고 하네요. 머 어차피

술마시면 모기 물려도 모를텐데.ㅋㅋ 모기가 좋아하는냄새 는 되도록 피하도록 해야 겠습니다.

 

 

           [SBS 뉴스 화면 캡쳐]

 

 

모기가 좋아하는 체질 피부가 있을까요?

 

미국 콜라도 대학연구팀이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과 잘 물리지 않는 사람의 피부를 비교한 결과 피부세균은 땀과 반응해서 특정한 냄새를 만들어내며 어떤 세균이 어떠너 냄새를 만드느냐가 좌우한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모기가 좋아하는 체질 피부가 있습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의 피부에는 포도상 구균이 많으며,모기에 잘 물리지 않는 사람의피부에는 녹농균이 많다는 것입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체질도 타고 나는 것인지 참 ㅋㅋ

모기가 좋아하는 피부도 따로 있는것 같네요

 

 

 

           [SBS 뉴스 화면 캡쳐]

 

 

올 여름에도 얼마나 우리를 괴롭힐지 모르겠지만 일단

여름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게 샤워를 자주 해야겠네요.

 

 

 

 

 

 

그래도 모기가 먹이사슬의 한 부분이니 멸종되면 안되겠지요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