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유래? 프랑스 샤를 9세의 새로운 역법 때문....?" >

 

 

 

 

 

4월은 꽃의 계절이죵!

 

 

활짝 핀 벚꽃 구경 빨리 가고싶네요

 

 

 

 

4월1일 바보의날~??

 

4.1일은 만우절이네요~

 

매년 만우절이 되면 친구들.회사동료들에게 대놓고 구라?를 치며

 

 거짓말을 하곤하죠???

 

우리 모두 만우절에 얽힌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을텐데요.

 

저는 특히 학창시절 선생님을 놀렸던 기억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그럼 만우절은 우리나라에만

 

 있을까요?

 

안들려

 

도대체 만우절은 어디서 왔을까요? 만우절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봐요!

 

 

만우절의 기원에 관해선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프랑스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일반적이라고 하네요~

 

 

"16세기 이전 프랑스는 새해가 현행 달력으로 3월25일에 시작돼서 4월1일 까지 신년제를 행했다.

사람들은 신년제의 마지막 날인 4월1일에는 선물을 교환하는 풍습을 갖고 있었다.

 

 

그런데 1564년에 이르러 샤를 9세는 새로운 역법을 채택하여 새해의 첫날을 1월1일로 고쳤다. 하지만 이것이 말단 백성들에게까지는 전해지지 못해 혼란을 빚었다.

 

 

4월1일을 여전히 신년제로 생각한 사람들은 그날 선물을 교환하거나 신년 잔치 흉내를 장난스럽게 내기도 했다.

 

 

 

 

 

 

 

 

새해 날짜를 바꾸며 비롯된 장난이 만우절의 시초가 되어 유럽 각국에 퍼졌다,

 

헉

 

 

이것이 만우절의 유래가 되었다는설~ "

 

만우절은 우리나라에만 있는게 아니였네요~~^^

 

만우절의 유래 하나의 내려오는 설~이니..믿든 안믿든..

 

본인선택 하는걸로.ㅋㅋ

 

 

 

 

 

 

 

기분좋은 농담은 좋지만.

 

큰일날 농담은 위험합니다~

 

장난전화는 위험합니다~~형사처벌!

 

그럼 즐건 만우절 보냅시당!

 

 

우하하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