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에 감태가 한봉지 선물로 들어왔네요~

이건김인지 파래인지..가위로 자르려고 똭들었는데..막 부셔지네요.ㅋㅋㅋㅋ

 

 

 

감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감태의 효능, 감태의 보관법, 감태요리법 고고고~

 

 

고고

 

 

 

해초류중 파래와 매생이의 중간쯤 되는 감태는 단풀이라는 뜻이네요~

 

 

감태의 기능.효능.장점

 

1. 수면유도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플로로탄닌 계열의 폴리페놀이 20여종이상이 포함되어 다양

 

한 생리 활성을 보입니다. 그 중에서는 불면증을 예방하고 수면을 도와

 

주는 기능이 있는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감태의 플로로탄닌 계열의 물질에는 사람의 중추신경계에 존재하

 

는  "가바형 벤조다이아제핀" 이라는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수면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또 이 성분은 기존 수면제의 성분과는 구조적으로 전혀 달라서 부작용

 

이 전혀 없는 장점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평소에 밤이 되

 

면 슬며시 잠이 오는 매우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한다는 특징이 있으

 

며, 이것은 약이라는 특성을 벗어나서 단지 식품의 일종을 먹음으로써

 

손쉽게 잠을 잘 수 있다는 매우 중요한 수면유도 장점을 가지게 된다고

 

하니 무쟈게 괜찮은 놈이네요.

 

감태의 효능 굳!

 

 

 

 

 

2. 치매예방

 

해조류 감태에는 가장 중요한 기능성분인 해양폴리페놀과 후코이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해양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지고 있어서 세포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치매는 신경세포가 손상을 받거나 망가지게 되어 발생할 수 있는데, 특

 

히 신경세포의 산화적 손상은 치매의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신경세포의 산화적 손상은 감태 유래 해양폴리페놀

 

로 처리할 경우 높은 항산화효과로 인한 손상된 신경세포의 보호효과

 

를 가지게 된다고 하네요~ 감태 효능 대단하네요

 

 

 

 

3.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란 체내의 유해산소를 없애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체내의 폴리페놀 성분이 유해산소를 없애줌으로 여러가지 질병 또는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폴레페놀은 콜레스테롤를 낮춰 

 

심혈관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에 있는 카테킨 이라는 폴리페놀성분보다 감태의 폴레페놀

 

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네요.

4. 칼슘흡수 도와 골다공증 예방

 

 

미네랄 풍부한 감태 칼슘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또는 성장

 

 

기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감태의 보관법

 

 

밀봉해 냉동실에 넣어두면 1년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오~

 

 

 

감태로 여러가지 요리를 해먹을 수 있어요~

감태요리법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