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셀프 인테리어 프로젝트 1

 

셀프 도배 하기 ㅋㅋ

 

 

바야흐로 2년전 결혼을 하고 신혼집을 구했다.

 

15평형 전세집의 투룸 빌라

 

결혼식 까지 무려 3개월의 시간이 남았고 신혼집은 이미 구해버렸고

 

주인집 아저씨는 도배 장판 안해주겠다 하고...

 

여러가지 사항이 겹쳐진 가운데 셀프 도배하기로 결정.

 


 

추후 이게 얼마나 무모한 짓이었는지는....

 

셀프 인테리어 하시는 분이 존경스러워 지기 시작함 ㅋㅋ

 

 

 

 


일단 집에 있는 도배지를 전부다 뜯어버렸다 ㅋㅋㅋ

 

 

어마어마한 곰팡이들

 

 

 

 

 

이 곰팡이는 빙산의 일각 이었음.

 

ㅋㅋㅋㅋㅋㅋ

 

계속 나옴

 

 

 

 

 

다 뜯어 버림

 

 

 

 

 

장판도 으라차 다 들쳐 내고

 

아 좋아좋아~

 

하지만 이때 까진 좋았다......

 

그리고 끊임 없이 나오는 곰팡이들.....

 

신혼집인데 이런데서 살순없지 라고 하고

본격적으로 곰팡이를 제거

 

곰팡이랑 합방을 할 순 없지 ㅋㅋ

 

곰팡이 제거 포스팅은 다음에 ㅋ

 

 

 


일단 글로 배운 도배하는 순서

1. 기존 도배지 제거

2. 초벌지 도배

3. 본격적인 도배 시작

 

 


나도 인터넷으로 배운 대로

 

 


열심히 풀을 만들고


지물포용 접착제 살짝 첨가 후

 

 

 

 

조물락 조물락

 

쉣킷쉣킷

 

 

 

 

 

초벌지에 쓱삭 쓱삭

 

어디서 본거 있어서 빗자루를 이용해서~

 

 

 

 

 

벽에 딱 붙이면 ㅋㅋ 쭈글쭈글

 

ㅋㅋㅋㅋ

 

초벌지를 붙일 때는 풀은 사이드만 조금 바르고 쫙쫙 펴야 된다 안그러면 도배에도 영향을 준다  ㅋㅋㅋ

 

내가 그 꼴 났음

 

이건 그나마 성공한건데 처음에 바른거는 완전 쭈글쭈글이다.

 

도배 하시는 분들이 괜히 프로가 아니지

 

 

 

 

 

결국엔 한면을 다 채움

 

아 초벌지만 할까? 라는 생각이 엄청 듬.

 

작은방 초벌지 하는데만 하루 소요 -_-;

 

작은방, 거실, 안방은 언제하냐....

 

셀프 도배 이거 어렵구만 ;;

 

 

시간은 흐르고........

 

 

 

 

 

 

쭈글쭈글 하잖아 ㅋㅋㅋㅋ

 

시간 지나면 펴지겠거니 했는데 완벽하게 펴지진 않는다...


이제 작은방 한면 했는데 언제한다냐 ㅋㅋㅋㅋㅋ

 


장판도 해야 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혼집 꾸미실 분들은 셀프 인테리어, 도배, 장판 하지 마시고 다들

 

자 부르시길..

 

인테리어 업체 분들이 괜히 프로가 아님

 

달래 돈받고 하시는 분들이 아님

 

ㅋㅋㅋㅋㅋ

 

영혼을 담은 부실공사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