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 수요미식회에는 떡볶이 편이라네요~

 

제가 갠적으로 젤로 좋아하는 간식은 바로..

 

떡볶이..정말 침샘을 자극하는!!

 

 

 

 

 

수요미식회에서 어디까지 맛난 음식을 방송해주려는지 진짜 수욜밤마다 침이 줄줄줄

 

 

 

사실 떡볶이는 사먹는 것도 맛나지만

 

내가 만드는 나만의 비법조리법이 훨씬 맛나다는것~

 

다들 본인이 만들어서 먹어보셨죠? 

 

 

 

사실 최초의떡볶이는 궁중 떡볶이로

 

임금이 드시는 음식으로 가장 고급품이지요. 

 

팔도에서 맛난 음식을 한양으로 올렸는데

 

그 중 한 종가집에서 올린 음

 

식으로 고추장 양념이 아닌 간장 양념이었고

 

임금이 입맛을

 

잃었을 때 입맛을 되찾아 유명해 졌다고 합니

 

다~

 

떡볶이가 조선시대에는

 

아무나 먹을 수 없는 음식중 하나였

 

그 후에 널리 알려졌다는~~~

 

 

 

 

 

떡볶이가 일반화 되면서 종류도 엄청

 

많아졌습니다.

 

짜장떡볶이, 즉석떡볶이, 순대떡볶이, 카레떡

 

볶이,까르보나라 떡볶이, 요즘 사람들의 입맛

 

에 맞게 바뀌는거 같네요.

 

 

 

 

 

 

 

 

 

 

 

 

도농동에 단오 떡볶이 국물 떡볶이가 유명한데

 

요즘에 국물 떡볶이가 대세인듯??하네요.

 

 

 

 

뚝배기에 국물이 한사발 나오는데..

 

저국물에 튀김을 마구마구찍어 먹습니다.

 

 

대박

 

 

 

 

 

 

 

 

 

 

 

 

 

 

 

 

 

제가 가본 즉석떡복이 맛집

 

길동에 있는 모범떡볶이.

 

여기는 학생들이 가는 분위기가 아니에용~

 

맥주와 더불어 함께하는 즉떡이기에..ㅋ

 

 

 

 

주인장님이 센스있게 분위기를 잘 살리셨더라구요.

 

 

먼저 이건 차돌박이 즉떡.

 

국물이 진국이에요.

 

사리는 추가추가..가격이 조금 나가긴하지만..

 

계속생각나.

 

 

 

 

떡을 자르지 않고 기다랗게 주면

 

알아서 잘라먹습니다.ㅎ

 

 

 

 

 

통오징어 즉떡.ㅋㅋ

 

오징어가 통째로!!

크~~

 

 

 

 

 

 

 

 

 

 

 

 

 

 

 

 

 

제가 학생때부터 좋아하던.

 

주머니 사정 잘 봐주는 떡볶이집 하나 ~

 

망우동에 있는 홍이네 떡볶이..ㅋㅋ

 

여긴 골고루 라는 메뉴가 정해져있어요.

 

말그대로 골고루 나옵니다.

 

떡+만두+오뎅+계란

 

 

 

조미료맛과 후추맛이 강하긴 하지만..

 

오다가다 저렴한 가격에 자주먹는곳.

 

주말에는 줄서서 먹는 이곳~

 

 

수요미식회에는 어떤 떡볶이집이 나올까요?

 

 

티비로 나오는 떡볶이집만 찾아다니지 말고

 

가까운곳에서 찾아보는건 어떨까욤?ㅋㅋ

 

저처럼이용! 우키키

 

오케이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