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마트에 현미쌀 사러갔다가 보게된 렌틸콩~~

렌즈모양을 닮아 렌즈콩이라고 도 하죠.

렌즈콩이 들어간 6곡물 믹스를 사왔는데요.

 

 

렌틸콩이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지네요.

 

 

그래서 작년부터 화재가 되었던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렌틸콩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효리언니의 블로그로 한껏 화재가 됬던 바로 이식단!!

 

저런 전원생활~정말 부럽당~

냐흠~흠냥~

 

저두 회사에서 컴터 두둘기지 않고

쭈꾸리 앉아서 원두커피나  볶으면서 햄볶고 싶어요

 

잘 볶을 자신있는뎅!

 

엉엉

 

부러운 효리언냥~~

 

 

 

 

 

 

 

효리언냐의 아침식단이 ..두둥

.

.

.

.

.

 

이걸 먹고 힘을 낼 수 있단말인가요!

 

어찌됬던....ㅎㅎ

 

 저 밑에 렌틸콩이 보이네요.

 

 

 

 

 

 

도대체 렌틸콩이 어디에 좋길래~날씬쟁이 효리언냐가

 블로그에까지 올렸징~?

 

먼저 렌틸콩은

 

==>녹두와 비슷하게 생긴 콩이에요. 또 이걸 반으로 쪼개면

 

렌즈처럼 생겼다고 해서 렌즈콩이라고도 불린답니다

 

 

 

 

 

 

 

 렌틸콩은 콩과에 속하는 작은 1년생 식물로 일본의 낫토와도 흡사하게

 

 생겼어여. 인도에서는 "달" 이라고 불리고 , 인도 뿐만 아니라 인근 유럽,

 

중동 등에서도 재배 되지만 그 기원은 알수 없데요~,

 

 

인도사람들은 매일빵이나 밥과 함께 먹고,

 

유럽인들은 스튜를 만들어 먹거나 삶아서 채소와 함께 먹는 식재료~\

 

우리나라에서는 밥에 넣어서 먹고 샐러드로 먹공~~

 

 

한국에서는 아직 재배 되지는 않는다고 해요~

 

 

 

 

 

요건 mbc에세 캡처 해왔는데여~

 

이분은 우리우리 대한영양사협회장이신

 

임경숙 교수님!!!

 

영양관련된 프로에는 거의 섭렵하신 분! 존경해용~~

HAAA

 

여기서 밝혀지는 땡글맘의 직업..은???ㅎㅎ

.

.

.

.

.

.

..

.

.

.

?

 

안 궁금하다구요?

ㅋㅋ

 

 

 

 

 

 

렌틸콩 효능을 알아보면

 

1)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라는것!

=>식이섬유가 풍부, 식물성 단백질 함유

 

 

결론은 다이어트에 완전 좋다~

글구 수술후 회복기 환자에게도 물론 좋겠다~

 

하지만 고섬유질은 장내에 가스발생을 일으키므로 수술부위에 따라

 잘 선택해야겠죠??

 

 

 

 

2) 혈당조절, 콜레스테롤 저하

=>수용성 식이 섬유는 gi(당지수) 수치가 낮아서 혈당을 천천히 아주 조금 올린다....-->넘 어려운 말을 썻나용??

결론은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게땜에 당뇨있는 분은 잡곡에 렌틸콩을 섞어 드시면 좋겠다~~

 

글구 섬유질은 혈관에 기름(콜레스테롤)을 확 잡아 끌어서 혈관  밖으로 배출시켜준답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들 참고해주시와용~

 

고로 심혈관 질환

 

 

예방효과!!!

 

 

 

 

3)미네랄(무기질)이 복합적으로 함유!

=>생체조절 기능!!-->또 어려운 용어 인가용?? 그건 아니죵?

미네랄은 우리몸을 구성하는 물질인데요,

예를 들어 칼슘,인,칼륨,나트륨,철, 아연, 엽산...너무 많아요!!

 

결론은 좋다는거?

엽산,아연,철분이 들어있어 임산부, 수유부,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겠네요~

 

 

 

4) 항암 물질=>몸속의 발암물질 제거!

 

 

 

 

 

 

개그맨 양혜림씨도 렌틸콩 먹고 체중감량한 모습이네용~

 

렌틸콩을 먹어서 체중이 빠진것 이라고 하기전에.

 

다른 간식은 줄이면서 운동량 늘리고.

 

허기진 배를 렌틸콩으로 대체 했겠죠??

 

무조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아용~~~

 

 

굿잡

 

 

 

 

저는 렌틸콩 첨먹을땐 불리지도 않고 바로 쌀이랑 씻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웃겨

그랬더니 울 신랑 이거..

딱딱한거 뭐냐며..ㅋㅋㅋㅋ

 

건강에 좋은 렌즈콩이야!!!!

 

 

다들 아시죠?

물에 뿔린후 밥을 해야 목넘김이 좋다는거~~ㅋㅋㅋ

 

 

 

 

 

 

 

 

렌틸콩이 대세라보니 이렇게 즉석 3분요리에도 렌틸콩을 넣었네요~

 

저는 아직 먹어 보진 않았지만..인도의 카레와 인도의 렌틸콩~

 

완전 인도 푸드네용!

 

먹어봐야겠어용~

 

 

 

 

 

 

저는 볶음 렌틸콩 가루에 눈이 가네요~

 

우유에 한수저씩 타서 먹으면 술술넘어가고 고소할꺼 같아서

 

이거이거

괜찮은거 같은데욤?

 

 

 

 

 

 

 

렌틸콩의 부작용??

 

슬퍼3

너무 많은 렌틸콩은 신장질환에 좋지 않다고.....라고만 써있어요.

 

사실 우리가 밥에 넣어 먹는 정도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진 않아요,

 

하지만 신장질환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조심해야 된답니다.

 

칼륨은 필수 무기질의 일종인데 나트륨과 함께 신경 및 근육세포의 흥분과 자극전달을 조절 하여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반대로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은 칼륨을 충분히 섭취해야 좋아용!

 

 

그러나...

신장이 약해 배설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칼륨을 과잉섭취하면

위험합니다.

 

(일반적인 사람한테는 위험하지 않아요~)

가스가 차서 방귀가 나올지도..ㅋㅋ

 

 

방구뽕

 

 

사실칼륨이 많은 음식은 바나나,토마토,수박,참외가 대표적이죠!

 

글구 대부분의 야채.과일은 칼륨 함량이 높답니당~~~

 

 

신장질환자만 아니면 어느정도 충분히 드셔도 문제없으니깐

 

 

양껏드시와용!^^

 

 

 

근데 갑자기 드는생각..너무 유행따라가지 말고

 

우리꺼 먼저 많이 먹자구용!

 

현미,흑미,율무,조, 수수,팥,검은콩,강낭콩 등등등

 

오키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