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차승원 이네요.

 

차줌마가 삼시세끼 만재끄라상 까지 ㅋㅋ도대체 못만드는게 없네요.

 


삼시세끼에서 짬뽕만들때도 도대체 못하는게 뭐야 그랬는데 빵까지 ㅋㅋ

 

케첩에 거북손 해물죽에 참 다재다능하신 분입니다.

 

지난편에는 어묵까지 만들어 또 한번 놀라게 했죠.

 

제가 빵을 직접 만들지는 않지만 빵 쪽 회사를 다녀서 빵만드는게 생각보다 힘들다는것을 알거든요.

 

 

 

 

빵에대해서 잠깐 정보를 포스팅 하자면 빵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음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 옛날 신석기 때서부터 만들어 먹었으니 얼마나 오래된 음식인지 아시겠죠? 최초의 빵은 단순히 곡식과 물로 밀가루 반죽을 만들어 요리했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곡식 표면에 붙은 효묘 포자가 밀가루 반죽에 섞여서 반죽이 되었는데 이게 발효빵의 기원이라고 할수 있죠. 이 효묘에 의한 발효빵은 고대 이집트 시대 서부터 시작되었는데 빵을 간접 열에 의해 굽기 시작한것도 고대 이집트 시대서부터 였습니다.

 

 

요새 KBS 요리인류 프로그램에서도 빵에 대해서 나오는데 한번 보시면 아 빵이 이렇게 시작되었구나 하실거에요

 

빵까지 만드는 차승원 다시 보이네요

 

 

저도 한번 차승원이 하는것을 보고 짬뽕에 도전을 해 봤는데 안됩니다. ㅋㅋ

 

차줌마가 만들때에는 쉽겠네 하고 도전해봤는데 짬뽕맛이 안 나오더라구요

 

그냥 야채 넣은 김치찌개 맛?

 

저는 그냥 동네에 있는 땡땡중국집에서 시켜먹어야 겠네요.

 

아직 삼시세끼 만재끄라상이 나오는 방영은 안됐지만 이번에도 꼭 본방사수를 해야겠습니다.

 

차줌마 화이팅!!!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