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샵검색을 출시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샵(#)검색을  출시해 모바일 검색에 최적화된 카카오톡 검색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중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무려 3800만명입니다. 이 3800만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대화창에 #모양의 버튼이 생겼습니다. 대화를 하다가 궁금해 질때 바로 #버튼을 누르고 단어를 써 넣으면 검색결과가 출력 됩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샵에 대해 불편하고 입력창이 지저분해 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카카오톡 샵 없애는 법에 대해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_-; 없다 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등 모두 검색해 보고 카카오톡 설정을 열심히 돌아 다녀 봤지만 없더군요.

그러다가 한기사를 봤는데 "대화창에서 활성화된 #을 없애기 위해선 안드로이드는 복귀 버튼을, IOS의 경우는 대화창 왼쪽 X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라고 하길래 복귀 버튼이 뭐지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복귀버튼에 대해 명확히 안나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설정에 있나해서 열심히 설정도 찾아봤는데 없습니다. -_-;;

 

복귀버튼은 안드로이드의 <- 버튼 이었습니다. -_-; 뭐야;;

 

 

 

 

X버튼도 채팅창 왼쪽에 있는 X버튼이었습니다. ㅋㅋㅋ

 

 

 

 

 

 

 

카카오톡 샵(#)은 제거하지 못해도 활용도가 얼마나 있나 사용해 봤습니다.

 

카카오톡 샵에서 사탕을 검색해서 전송했는데 이미지를 바로 전송할수 있습니다.

 

대화창에서 카카오톡 #을 선택 후 사탕을 검색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선택

 

 

 

 

그럼 채팅창에 사탕 이미지가 상대방에게 전송이 됩니다.

 

저는 직접 카카오톡 샵 검색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는 쓸만 했습니다. 샵이 가끔 눌려서 귀찮긴 했지만 잘만 활용하면 바로 검색해 전송이되고 대화창의 사람과 검색 내용에 대해 즉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좋았습니다.

 

 

샵 검색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다음카카오 주식도 쭉쭉 상승하네요.

다음카카오 주식을 10만원 초반까지 떨어지는거 보고 이제 떨어질때가 없겠네 생각하고 사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돈도 없고 소심해서 주식을 못하고 있는데 이렇게 올를줄 몰랐네요.

역시 주식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하여튼 카카오톡 샵(#)의 삭제하는 법은 없으니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모르는 카카오톡 샵 제거 방법이 있을수 있으면 댓글로 방법 좀 부탁 드립니다.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