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부작용 초콜릿 단점 초콜릿 나쁜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달콤하고 향이 뛰어난 초콜릿은 여러가지 요리에도 쓰입니다.

초콜릿은 장점도 있고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초콜릿 단점

 

 

 

1. 비만

쵸콜릿 부작용 첫번째는 초콜릿은 당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당분이 비만을 유발한답니다.

초콜릿은 아몬드, 크림과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다 칼로리이기 떄문에 살이 찌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2. 카페인

커피뿐만 아니라 초콜릿에도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초콜릿을 많이 드시게 되면 카페인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카페인을 많이 드시면 청소년 성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수면장애까지 올수도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이 카페인은 커피, 홍차및 여러가지 탄산음료에 들어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문제가 혈류에 영향을 끼치는데 심박률을 증가시키지만 머리로 가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류를 감소시킵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카페인을 계속 복용하면 두통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카페인은 칼슘의 흡수를 막고 중독 증세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카페인 과다섭취로 일어날수 있는 문제는 불면증, 가려움, 신부전, 메스꺼움 또는 구토증세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소량의 초콜릿은 이런 부작용을 일으키진 않습니다만 습관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카페인도 같이 섭취하고 있다는것을 알으셔야 됩니다.

 

 

 

 

 

 

3. 충치 치아변색

초콜릿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충치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치아도 변색시킵니다.

변색과 충치를 막기위해선 쵸콜릿을 섭취한 후 양치질을 하시거나 최소한 물이라도 행구시는게 좋습니다.

 

 

 

 

 

 

 

4. 중독

초콜릿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는 중독을 의심해 봐야 됩니다.

담배보다느 중독성이 적긴하지만 조심해야 됩니다.

미국 미시건대 알렉산드라 디펠리시안토니오 교수팀은 초콜릿을 생쥐에게 먹인 후 뇌를 관찰한 결과 뇌 영역에서 아편과 같은 자연환각물질인 엔케팔린의 분비가 급격하게 증가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자연환각물질 때문에 초콜릿을 계속해서 먹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초콜릿의 섭취를 줄이자 엔케팔린의 분비가 줄어들었는데요 이런 환각물질로 인해 초콜릿 중독이 생긴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이게 물론 쥐를 대상으로 실험을 한거지만 초콜릿도 중독을 일으킬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5. 트렌스지방

 

이는 비만과 비슷한 단점인데요 초콜릿에는 식물성 지방을 고체로 만드는 과정에서 트렌스 지방이 일부 포함된다고 합니다.

트랜스 지방이란 불포화지방산의 한종류로 이것을 글리세린과 결합한 것을 말합니다.

트랜스지방이 문제가 된느 이유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도 감소시키기 댸문에 일반 포화지방산보다 심혈관계 건강에 더 해롭습니다.

트랜스지방 이슈로 인해 감자튀김에서도 사용하지 않고 가공식품에서도 점점 제거하는 추세인데요 초콜릿에도 이 트랜스지방이 포함되어 있으니 심혈관질환이 있으신분들은 섭취를 조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초콜릿 부작용 초콜릿 단점 초콜릿 나쁜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초콜릿을 적당히 드시는 것은 몸에 나쁠게 없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Posted by 서땡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