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씨에 대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참외씨 효능, 참외씨 설사, 참외씨 소화, 참외씨의 특징, 참외씨 칼로리 참외씨앗 참외씨 영양소에 대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참외씨 효능, 참외씨 영양소

여름 과일하면 생각나는 과일이 수박하고 참외가 있는데요 그중 참외씨를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참외씨에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참외씨 효능은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소화를 도와줘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외씨 영양소는 칼륨, 인,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참외씨앗이 들어있는 참외속을 다 파내고 드시는 분이 있는데 이렇게 영양소가 풍부하니 다 드십시오.

 

 

 

참외씨 설사, 참외씨 소화

하지만 참외씨를 드시면 설사나 소화가 잘 안되신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참외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가운성질도 있는데 참외 자체가 수분 함유량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장 트러블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참외씨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는 씨앗은 대부분 산에 강합니다. 그래서 참외씨나 포도씨나 수박씨의 소화를 돕기위해선 씹어 먹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참외를 드셨을때 배앓이를 하는 이유는 참외씨 때문이 아니라 물찬 참외를 먹어서 입니다.(상한 참외) 참외는 상한 참외인지 구분하기 힘든데 쉽게 구분하는 법은 물에 참외를 넣고 둥둥떠있는 참외를 골라서 드시며 됩니다.

 

 

참외씨의 특징

참외는 껍질도 영양덩어리지만 참외씨도 영양 덩어리 입니다. 참외씨에는 비타민E의 함유량이 굉장히 높으며 참기름에 들어있는 것 보다 26배나 더 높습니다. 참외씨를 기름으로 짜서도 먹지만 평소에 드실때 씨앗까지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참외씨에는 토코페롤 함량이 높아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참외씨의 특징을 보면 영양소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코페롤이란?

비타민E에 들어있는 물질중 하나로 황산화 효과가 으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포막은 지방으로 되어 있는데 활성산소에 의해 쉽게 산화가 됩니다. 이 산화되는 것을 토코페롤이 막아줍니다. 이 이유때문에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외씨 칼로리

참외씨의 칼로리는 뭐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는데 오히려 참외가 칼로리가 좀 있습니다. 반쪽에 35칼로리 정도 되는데 이정도면 라면 한번 안 드시면 훨씬 많은 과일을 드실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 때문에 참외를 안드시는 분은 없길 바랍니다.

 

참외는 동의보감에 황달과 이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릴 때 갈증을 해소해주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참외씨도 이렇게 영양소가 많은데 참외도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참외의 효능

 

간기능 보호

참외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간기능을 좋게 하고 눈을 밝게 합니다.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갈증해소, 이뇨작용

수박 못지 않게 참외도 수분이 90%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름철 부족한 수분을 채워줍니다. 갈증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혈압을 낮춰줌

참외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뇌졸증 등 심장질환에도 도움을 주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참외나 참외씨나 우리 몸에 좋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여름철 보양식 못지 않게 우리몸에 좋습니다. 요새 메르스가 인기인데 참외도 먹어서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이는게 좋을듯 하네요.

 

 

 

Posted by 서땡글
,